
안녕하세요! 오늘은 카페24를 통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세팅하는 바로 2번째 시간입니다. 지난번 블로그 사전 준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1탄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🙂
이번 포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가입 및 결제 이후에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세팅 방법 부터 시작해볼게요!
1. 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하기
우선 카페24를 통해 나의서비스관리 로 접속합니다. (카페24의 관리자모드) 이후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 중 ‘운영사이트’라는 표시가 보여지는데요! 해당 운영사이트의 관리자 항목 URL을 복사하여 브라우저에 붙여 넣습니다.


[TIP] 카페 24에서 초기 가입 시 입력했었던 FTP, SSH, DB 비밀번호를 반드시 기억했다가 로그인해주세요!
2. 워드프레스 초기 세팅하기
관리자 페이지에 처음 접속하셨다면 초기 설정을 세팅해줘야 하는데요. 이때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후 ‘설정’ -> ‘일반’ 메뉴를 클릭하여 기본적인 정보를 우선 먼저 세팅합니다.
2-1. 워드프레스 초기 설정 메뉴 작성

[초기 설정 메뉴]
2-2. 기타 팁 (TIP)
혹시라도!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다면, 사이트 언어는 한국어 및 시간대는 UTC+9로 업데이트해주세요!
3. 마무리
첫번째 1탄에 이어 2탄이 완료되었습니다. 아주 기본적인 세팅이지만, 이 세팅을 통해 보여지는 부분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! 다음 3탄에서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정하는 부분 및 비주얼 관련 세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.
– 카페24에서 입력했었던 FTP 비밀번호를 통해 워드프레스 로그인 가능
– 사이트 제목 및 기본 정보 필수 입력
– 사이트 영어 설정 시 한국어로 설정 필요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다음 2탄에서 만나요!
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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